top of page

 ​TCC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KHOP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성령의 용광로에서부터 (행 2:1~13)

예배 혁명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하신 것은 보내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는 주님과 함께하며 신령한 코이노니아를 경험하고 이 신비한 코이노니아를 확장하기 위해 보냄을 받습니다. 주님과 함께하기에 주님께로부터 보냄 받는이생명의과정의중점에예배가있습니다.우리는예배로주님과함 께하고 예배하기에 보냄 받습니다. 지금 주님은 한국 교회가 예배를 회복 하도록 도전하십니다. 특별히 이 공동체에게 예배의 능력으로 사명을 감 당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배 혁명이 이 교회를 통해 새롭게 일어나길 원 합니다. 예배를 알고 예배를 경험하고 예배로 돌파하고 그래서 어디에 있 든예배할수있는예배자를일으키고예배의불을나르는예배의용광로 가 됩시다.

성령님과 교회 – 왜 성령충만을 받아야 하는가? 신약은 예수님의 탄생으로부터 시작될까요? 아닙니다. 예수님은 구약과 신약을 교차시키셨습니다. 신약의 시작되는 정점은 바로 오늘 본문이 그 리는 장면, 성령이 임하시며 교회가 탄생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모세가 돌 판에 새겨진 율법을 받은 오순절에 성령께서 새 율법으로 우리에게 오셨 습니다.구약성경이예언하고약속했던새법,새영,새언약이성령충 만이 임한 마가의 다락방에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또새영을너희속에두고새마음을너희에게주되너희육신에서굳은 마음을제거하고부드러운마음을줄것이며또내영을너희속에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겔 36:26~27)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 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 과맺을언약은이러하니곧내가나의법을그들의속에두며그들의마 음에기록하여나는그들의하나님이되고그들은내백성이될것이라 “(렘31:31~33)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 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 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4~8)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 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 고 너희에게로 오리라(요14:16~18)

‘흩어짐’과 ‘보내심 받음’ 우리가 자주 사용하던 표현, ‘흩어지는 교회’는 ‘보내심 받는 교회’를 뜻합 니다. 사실 흩어짐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상관없이 인간적인 이유들로도 흩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절대 적으로 ‘주님으로부터 보냄 받음’을 말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자들이 분명 한 이유와 목적 없이 움직이는 것은 파편처럼 날아가는 흩어짐일 뿐입니다. 이제는 ‘흩어짐’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파송되는 ‘보내심 받음’입니다. 보내시는 주체가 주님이시고, 교회가 이 부르심을 함께 준비하고 감당합니다.

보내심을 받기 위한 세가지 조건 1. 한 곳에 모였더니(1절) 오순절 날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하던 제자들 위에 예수님이 약속하 신 성령님이 임하셨습니다. 한 곳으로 모인 이들의 예배는 ‘전심을 다하는 합심의 예배’를 의미합니다. 합심하여 드리는 예배는 하나님의 역사를 이 루며 부흥을 끌어당깁니다. 사도행전 13장의 안디옥 교회가 그들의 담임 목사 격인 바울과 바나바를 따로 세워 파송 했던 파격적인 일은 그들이 주 를섬겨금식할때에들은성령의음성에순종한것이었습니다.이파송은 에베소에 부흥을 가져왔고 우리에게까지 복음이 운반되는 역사적 획을 긋는 선교의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한 영이 되어 기도하고 예배하는 합심 의 예배 자리에서 부흥을 경험하는 자들이 일어나고 그들이 부흥을 운반 하는 자들이 됩니다.

2. 홀연히 하늘로부터(2절) 하늘로부터 임한 불, 바람은 하나님의 나라를 체험함을 의미합니다. 논리 로 이해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실존하는 하나님의 나라 를경험한자들이하나님의나라를세울수있습니다.하나님을만나고그 신비적 연합에 들어가 코이노니아를 체험한 자들이 증인으로 보냄 받을 수있습니다.예배를통해하나님을만나길축복합니다.두손들어경배 하며 기도할 때 물과 불과 바람으로 우리에게 임하시는 성령님을 경험합 시다.

3. 새 술에 취하였다(13절)

1)새로운삶의시작2)자아가무너진삶3)내가아닌성령에이끌리는 삶

4)세상이이해할수없는삶(세상으로부터핍박과조소를받는삶) 5) 새 부대, 새 술

플랫폼 처치 1) 모이는 교회(센터 처치) 교회들을 파송(개척)보낼 뿐 아니라 교회들을 돌보고 회복시키는 메인 플랫폼 역할의 교회.

2)보내심받는교회 가정 교회, 일터 교회처럼 가정과 각 영역에 교회를 세우기 위해(교회가 되기 위해) 보내심을 받은 플랫폼(사람). 더크로스처치는 영혼을 구원하 고양육하여또다른교회로세우는플랫폼처치입니다.이공동체에속한 각가정과학교와일터에주님의교회가설것입니다.보내심을받은우리 가보내는사명을감당할수있도록기도와예배에매진하여주님의불을 담아 나르는 성령의 용광로가 될 때입니다.

Comments


최근 게시물

© 2016 THECROSS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