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와 권세들에게 2

2018-12-23

 

 

에베소서 3:9~12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우리가 그 안에서 그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담대함과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감을 얻느니라

 

엡3:10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 있는 통치자(정사)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

 

엡6:10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정사)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바울은 본문에서 교회가 영향을 줘야 할 자리가 우리 주변뿐 아니라,

'하늘에' 있다고 말합니다.

 

정사’와 ‘권세, 주관자들’과 ‘악의 영들’이란?

첫 번째, 선악간에 모든 높은 위치에 있는 영적 존재들을 뜻합니다.

 

두 번째, 어둠의 영들, 사탄의 정부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어둠의 나라의 정사와 권세와 주관자라고 하는 계급체계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정사’는 왕 급의 영들, 가장 높은 레벨의 영들입니다. 이들은 한 도시를 통치하기도 하고 한 지역이나 영역을 다스리기도 합니다. 계시록 9장 11절에 대표적으로 아볼루온이라는 이름의 왕 급의 영이 나옵니다. 정사가 결박될 때 하나님의 나라가 열립니다. 마태복음 12장 28-29절에 보면 강한 자를 결박해야 세간을 늑탈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강한 자들이 있지만 이들은 전지전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 이기는 자들입니다. 우리는 에베소서 1장을 통과하며 우리가 누구인지를 배웠습니다. 교회는 정사와 권세들을 이기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예수 이름 앞에 굴복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한 땅을 취해야 합니다. 강한 자들이 결박되면 그들이 가지고 있던 전리품이 돌아옵니다. ‘권세와 주관자들’은 정사급의 높은 레벨의 영이지만 정사 밑에 있고 많은 어둠의 영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성경에 많은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는 주인 급의 바알세불과 같은 영들을 뜻합니다. ‘악의 영들’은 성경에 가장 많이 등장하고 있는 귀신들(마 8:16, 막 7:29)입니다. 이들은 상위 레벨의 영들에 의해 끌려다니기도 하고 우리 몸 속에 들어오기도 하는 하위 레벨의 졸병들입니다.

 

세 번째, 땅의 정사와 권세를 뜻합니다. 모든 권위와 권세는 하늘로부터 옵니다. 이 일이 교회, 하나님의 백성들의 기도와 연결돼있습니다. 역사 속에서 땅의 정사와 권세가 하나님을 대적할 때 끝까지 승리한 역사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역사의 주관자이십니다. 이 나라 위정자들이 하나님 앞에 패역하지 않고 대적하지 않도록 교회가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서 땅의 왕들에게 선포해야 합니다. 계시록 10장 11절에 마지막 때가 되면 하나님이 종들을 일으켜 왕들에게 예언한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 서초 강남 땅에 하늘의 정사와 권세들, 어둠의 정사와 권세들을 파하고 결박하고 이 도시에 하나님의 나라를 오게 하겠습니까? 교회가 기도로 땅에서 묶고 풀 때 하늘에서 묶이고 풀립니다. 우리가 기도를 계속할 때 기도가 성장하고 하늘의 정사와 권세와 주관자, 어둠의 영들을 묶습니다.

 

기도의 1단계(첫 번째 하늘) : 어린아이의 단계

기도의 첫 단계는 ‘어린아이의 단계’입니다. 이 기도의 특징은 계속 구한다는 것입니다. ‘이거 해주세요, 저거 해주세요.’하는 기복주의적인 필요 중심의 정보를 나열하는 기도입니다. 그러나 이는 본질적 기도가 아닙니다. 마태복음 6장은 먹을 것, 입을 것을 구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도라도 멈추지 않고 계속 기도하다보면 기도가 성장해서 두 번째 단계에 올라갑니다.

 

기도의 2단계(두 번째 하늘) : 청소년의 단계

두 번째 단계의 기도부터 영적 발돋움이 시작됩니다. 성령세례, 방언, 은사 등이 열립니다. 이 때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기도 하고 안 들리기도 합니다. 영적인 업 앤 다운이 있는 이 ‘청소년’ 단계를 ‘사춘기적 기도’라고도 합니다. 이 때 반드시 거쳐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멘토가 있어야 합니다. 은사가 나타날 때 반드시 질서 아래 들어가야 합니다. 권위 아래에서 분별 받고 지도 받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2) 말씀의 정립을 해야 합니다. 의도적으로 말씀을 공부하고 말씀의 체계를 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질서와 진리, 울타리를 잘 세워야 합니다.

3) 내적치유입니다. 우리의 많은 파편이 이 안에 박혀있습니다. 우리는 평생 치유 받아야 합니다. 치유는 성숙해가는 과정입니다. 성령님은 문제가 없는데 우리 안의 창이 더러워서 성령의 역사들을 굴절시키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우리를 깊게 보는 일들이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내적치유는 성화의 여정입니다. 내면의 나와 대면하면서 치유되는 일들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기도의 3단계(세 번째 하늘) : 성년 단계

영적인 사춘기적 시절을 지나면서 좋은 공동체 안에서 멘토링 받으며 계속 기도생활을 하면 세 번째 하늘이 열립니다. 이 때를 ‘성년기’라고 표현합니다. 영으로 인도받는 단계입니다. 하늘이 열려 하늘의 세계에 영향을 주는 기도가 시작됩니다. 이 때부터 내가 원치 않아도 기도가운데 정사들이 부딪히게 됩니다. 이때 비로소 영이 분별됩니다. 영분별은 진리체계가 선명해지면서 열립니다. 간혹 영적 학대, 컨트롤 때문에 지혜가 어두워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컨트롤 받는 사람은 분별력이 없어집니다.

 

기도의 4단계(네 번째 하늘) : 성인(아비) 단계

네 번째 하늘에 이르게 될 때 우리는 ‘성인’으로서 깊이 있는 단계에 들어갑니다. 요한은 이것을 신령한 자들이라고 표현했고, 바울은 아비라고 표현했습니다. 이 단계의 기도에 올라갈 때 하늘의 정사와 권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사와 권세들과 싸울 수 있는 영적 씨름하는 단계에 이릅니다. 이 단계에 이르러 하늘과 땅을 묶고 푸는 영적 장수들이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더크로스 교회가 가는 곳마다 변화가 일어나고, 공기가 바뀌고, 처소 제단들이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기도의 단을 쌓기 시작할 때 영적 기류가 바뀌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응답 차원을 넘어 정복하는 단계, 가정과 영역과 이 도시안의 영적 세계가 달라지기를 축원합니다. 하늘에서 정사와 권세들에게 하늘의 지혜를 선포하는 자들이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 2016 THECROSSCHURCH All Rights Reserved.

 ​TCC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KHOP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