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이후, 우리의 이해

이미지출처:http://hooniyoon.net/files/attach/images/37859/017/062/2000px-Koreageostub_svg.png

요한계시록 18:1~4

이 일 후에 다른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 오는 것을 보니 큰 권세를 가졌는데 그의 영광으로 땅이 환하여지더라 힘찬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이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그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로 말미암아 만국이 무너졌으며 또 땅의 왕들이 그와 더불어 음행하였으며 땅의 상인들도 그 사치의 세력으로 치부하였도다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교회의 기도 응답으로 주어진 오늘의 의미>

2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주는 여러 가지로 우리에게 특별한 의미가 됩니다. 헌정 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이 탄핵되고, 급박한 긴장감 안에서 새로운 대통령과 정권이 출범했기 때문입니다. 온 나라의 진동가운데 이 땅의 교회들은 각자의 믿음과 신앙을 따라 기도했고, 마침내 그 결과가 이루어졌습니다. 어느 정당을 지지했든, 오늘 세워진 정부는 이 나라 교회들이 기도한 응답이자 하나님의 선택인 것입니다. 우리는 극명하게 갈린 교회의 기도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신 이 나라의 오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달아야 합니다. 서로 다른 생각으로 서로 다른 것을 구하였던 시간을 끝맺으시며,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실까요? 오늘의 결과가 우리에게 주는 첫 의미는 하나님께서 이 나라 교회의 상태를 적나라하게 보게 하신 것입니다. 대선을 앞두고, 우리는 서로 다른 기도로 갈라지는 교회들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떤 상태에 있는지 드러나게 하셨습니다. 이 나라 교회의 생각의 중심에 무엇이 있는지 감찰하셨으며, 그를 하나님 앞에서 우리가 함께 보게 하신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는 또한, 이 땅의 교회들이 구한 것을 받았으니 그에 따른 책임을 감당해야 할 것을 의미합니다. 새롭게 세워진 정부가 그들의 공약을 그대로 수행해 간다면, 교회는 여러 부분에 있어 어려움을 당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는 동성애 차별금지법으로 인한 것입니다. 동성애 차별금지법이 통과된다면, 교회는 동성애가 죄라 말하며 동성애 행위를 옳지 않은 것으로 여기는 신앙의 행동을 할 때 법적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는 이미 많은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입니다.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동성애에 관련하여 성경적 견해를 선택하고 행동할 때, 이는 차별법에 저촉되어 법적 처벌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북한에 대한 정책 역시 많은 위험부담이 됩니다. 북한의 3대 세습 김정은 정권을 정상적이지 않은, 붕괴되어야 할 정부로 여겼던 이전의 대북정책은 북한의 현 정부를 인정하고 고려연방제를 향해 나아갈 방향으로 바뀔 것입니다. 김일성 부자를 하나님으로 말해야하는 북한 정권을 인정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양심에 어긋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모든 상황 가운데 이제 교회는 우리가 나아갈 방향과 빛으로 외쳐야 할 소리를 준비해야 합니다. 성경적 진리와 반하는 세상의 가치와 맞서 씨름할 때가 된 것입니다. 결국 오늘의 결과가 우리에게 주는 마지막 의미는 하나님께서 이 땅의 교회를 친히 깨우시겠다는 의지에 있습니다. 마25:31~33은 인자가 올 때에 양과 염소를 구분하듯, 민족을 오른편과 왼편으로 구분하는 일이 있다 합니다. 우리는 이미 미국에서 동성애 이슈를 중심으로 이러한 갈림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이 나라에서도 신사참배로 인해 교회의 외침이 갈렸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신학과 신앙과 진리를 사수할 뿐 아니라, 그를 믿음으로 고백해야 할 때를 맞이했습니다. 이는 이 나라가 엔타임적 시즌에 들어갔음을 말합니다. 그리스도 안의 신앙을 고백함으로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교회를 정결하게 단장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양과 염소를 가르듯, 주님은 당신의 교회를 구분하시며 잠든 교회가 깨어나도록 친히 역사하실 것입니다.

<바벨론의 세가지 의미>

요한계시록 본문을 통해 이 나라의 오늘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좀 더 살펴봅시다. 계시록 17장과 18장의 주인공은 바벨론입니다. 마지막 때가 되면 주님의 신부된 교회와 그를 대적하는 음녀의 영성과 시스템이 강력하게 충돌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또 다른 선택은 없습니다. 바벨론에 속하든지, 아니라면 바벨론에서 완전히 돌이켜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야 합니다. 그렇다면 주께 속한 백성들을 대적하며, 또한 우리가 싸워야 할 바벨론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바벨론이 의미하는 첫 번째는 각종 사상이 뒤섞인 혼합 종교, 통합적 종교와 같은 영적 간음입니다. 그들은 기독교의 진리를 말하는 한 편에서, 그와 뒤섞인 거짓들을 함께 말할 것입니다. 주님의 진리가 진리로 존재하지 못하고, 죄와 거짓에 혼합되어 영적으로 음란해지는 종교와 상황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거대 자본주의의 시스템, 맘몬의 영입니다. 계시록 18장은 바벨론이 금과 은, 각종 사치품, 음식 뿐 아니라 사람의 영혼까지 사고 판다 합니다. 맘몬은 강력하게 우리를 유혹하고 공격할 것입니다. 주님의 이름을 팔면서, 실상 돈에 끌려가지 않길 축원합니다. 재정의 통로로 부르심 받은 자들은 날마다 이를 고백하고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우리에게 맡겨진 일을 하나님의 방법대로 이루도록 구하고 기도합시다. 마지막으로 바벨론으로 볼 수 있는 한 가지는 생명을 잃고 종교 집단이 되어버린 교회입니다. 역사주의 전천년 종말론을 고수한 많은 목회자들은 이를 말씀을 떠나 변질된 대형교회라고도 했습니다. 교회가 예수님의 진리를 버리고 종교 집단이 될 때, 그들은 생명을 가진 교회들을 공격하고 핍박할 것입니다. 세상에 속하여, 그를 누리기 위한 시스템 안에 있게 되면서 십자가의 삶이 말하는 생명과 진리를 대적하게 되는 것입니다.

<TCC의 부르심과 사명>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이 때를 어떻게 살아가야 하며 어떤 교회로 존재해야 할까요? 우리가 기억할 첫 번째 부르심과 사명은 기도의 집입니다. 더크로스처치 이름으로 파송 받은 후, 예술의 전당 근방에 24/7 기도실 거처를 먼저 정하고 주야로 기도할 때 선배 목회자로부터 전달받은 한 사진이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 앞에서,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 사이로 한반도 모양의 빛이 쏟아지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찍은 선배 목회자는 “너희가 이 땅에서 밤낮으로 기도한다고 하더니, 하늘이 열리나 보다”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실제적인 우리의 부르심이라 믿습니다. 우리는 이 도시와 나라의 기도 제단으로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도록 끝까지 구하고 영적전쟁하며 하늘 문을 여는 기도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구원의 방주로의 역할입니다. 오늘 계시록 18장 본문은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는 하늘의 음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오심이 가까운 이 때, 우리는 구원받을 자들을 끊임없이 추적하며, 잠든 주님의 신부들을 깨우는 소리가 되어야 합니다. 이미 바벨론에 취한 자들은 나와야 할 때 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어디에 속한지 분별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잠들었으나 주께서 택한 신부들을 깨워, 바벨론에서 돌아서도록 외쳐야 합니다. 그리고 구원의 도피처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때를 살아가기 위해 기억하고 사수할 마지막 사명은 하늘의 의회로 역사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계시록 8장은 성도의 기도가 하나님 앞에 올라간 후,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으로 땅에 쏟아짐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와 예배로 하나님의 역사속에 참여해야 합니다. 하늘에서 이루어진 뜻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모스 3장은 주께서 자기의 비밀을 그 종들에게 보이지 아니하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다 했습니다. 이사야 62장은 주야로 잠잠치 아니함으로 하나님을 쉬지 못하게 하는 세운 파수꾼이 있다 합니다. 또한 에스겔 36장은 이스라엘의 부흥을 위해,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구하여야 한다 했습니다. 우리는 후회없이 기도했습니다. 이제 신실하신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우리의 사명을 따라 더욱 강건하게 서며, 달려갈 때입니다. 하늘에서 결정된 새 역사 가운데, 주님은 당신의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최근 게시물

© 2016 THECROSSCHURCH All Rights Reserved.

 ​TCC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KHOP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