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나님 나라의 표현


마태복음 6장 1절~4절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라그리하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받지 못하느니라.그러므로 구제할 때에 외식하는 자가 사람에게서 영광을 받으려고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 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네 구제함을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우리가 교회 안에 있는 것은 영적 성공을 위함입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뿐만이 아니라 영원한 나라에서도 성공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는 예수님의 산상수훈이 있으므로 끝까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상산수훈은 크게 두 메세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회개'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진정한 회개는 다시 돌이켜 돌아오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을 방해하는 세가지 요소인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십자가에 못 박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오게 하는 다섯가지 요소는

용서, 사랑, 구제, 기도, 일치입니다.

그 중 구제는 하나님 나라의 표현입니다. 구제는 단순한 선행이나 윤리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오게 하는 적극적인 결단입니다. 1세기 교회에 하나님 나라의 부흥이 임했던 핵심 요인 중 그 내면에는 구제가 있었습니다.구제에는 깊은 비밀이 있습니다. 구제가 일어날때 어둠의 나라가 깨집니다.

첫째 의미로 구제는 거대한 영적 전쟁입니다. 바벨론과의 전쟁입니다. 맘몬이 자아를 통치하려고 할때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 족쇄를 끊는 것.

그것이 구제입니다. 성령 충만을 방해하는 세가지 요소인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깨뜨리는 것이 구제입니다. 우리의 안정감은 물질에서 오지 않습니다. 우리 안정의 기반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예수그리스도 한 분만으로 만족케 되길 축복합니다. 고로 구제는 심각한 전쟁이며. 이 싸움에서 승리할때 진정한 로드쉽 즉 주님이 주님되게 하는 것이 이루어 집니다. 이 치열한 전쟁에서 승리하시길 축원합니다.

둘째로 구제는 하나님 나라의 부유, 하나님 나의 확장,

하나님 나라가 풍성케되는 중요한 원리입니다. 우리 성도들에게는 도움과 공급을 겸손함으로 받을 수 있는 은혜와 동시에 나누어 줄 수 있고 공급해 줄 수 있는 은총이 임하길 축원합니다. 구제 안에는 공동체의 가족됨이 이루어지는 놀라운 비밀이 있습니다. 구제를 통해 열방에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이 흘러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구제의 대상은 먼저 영적 공동체여야 합니다.

성도들에게 먼저 구제하시길 축원합니다. 그 후 탈북자들과 같은 강도 만난 이웃들을 섬길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구제를 통해 공급할 수 있는 은사와 재정을 하늘로부터 받을 수 있는 권세가 임하게 되어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을 경험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