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의 하나님 (삼하23:1~4)

다윗의 하나님 최근 카이스트 공학 박사이신 최하진 교수님이 ‘다윗 대통령의 귀환’이라는 책을 쓰셨습니다. 한국의 정치 현실에서 정체에 대한 사람들의 혐오감 속에서 이 책을 통해서 다윗 대통령이라는 이름을 붙이시고 다윗이 어떤 사람인가? 하나님께 온 전히 리드 당한 리더라고 다윗을 정의 내렸어요. 다윗은 사람을 공의로 다스리고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백성을 통치했던 왕이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이 그 다윗 을 아침의 생명의 빛, 창조의 빛, 하나님의 능력의 빛으로 역사하셨습니다. 하나님 이 다윗을 만사에 구비되고 견고하게 하셨습니다. 다윗의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 님이되시길 축원합니다. 반면 가시 돋친 사람, 하나님이 통제하기 어려운 사람은 무가치한 인생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하버드 대학 교목으로 그렉 엡스타인 (Greg Epstein)이라는 무신론자가 세워졌습니다. 인간안에 스스로 해결책이 있 기에 하나님을 의지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권위가 상실 되자 기독교 대학에서 사악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악한 자들이 세상을 지배하고 권력을 장악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만들고 있습니다.우리는어떻게해야합니까?하나님이 다윗의인생을 만드신것처럼 나의하나님이 되셔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어떻게 다윗의 인생을 만드셨을까요? 하나님이다윗을높이실수있었던결정적키워드두가지가있습니다.

첫번째, 다윗의 용사들입니다.(삼하 23:8~39) 하나님은 탁월한 한 사람을 쓰지 않으시고 그를 둘러싸고 있는 하나의 인간관계 네트워크를 통해 일하는 분이십니다. 팀으로 일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홀로 싸우 시는게 아니라 모세, 아론과 훌, 여호수아, 이스라엘과 더불어 싸우시는 하나님이 십니다. 전쟁 능력이 탁월한 세 용사, 목숨을 바쳐 다윗에게 우물물을 가져다 주었 던 세 용사를 비롯하여 다윗에게는 37명의 용사가 있었습니다. 다윗과 함께 이스라엘의 회복과 메시아 왕국을 건설했던 사람들. 하나님은 동역 자와 함께 일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바울이 뛰어난게 아니라 학자 에프에프 브 러스가 말하길 바울 주변에는 40명의 동역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로마서 16장에 만 해도 28명의 동역자의 이름이 기록됩니다. 하나님께서 더크로스처치에 예배의 영웅들, 기도의 전사들, 찬양의 두목들을 더해 주셔서 그분의 이름이 높임을 받으시고 무너져가는 하나님 나라가 회복되고 죽어가는 예배가 다시 살아나고 젊은이 와 허다한 무리들이 주님께 돌아오고 구원받는 역사가 이 교회를 통해 일어나길 축원합니다.

두번째, 다윗의 범죄입니다.(삼하 24장) 최근 신약 부작용이 치료제로 개발된 사례들이 소개된 기사가 났습니다. 하나의 신약이 개발되는데 10년이 걸리고 10년간 임상시험 할 때 부작용이 발견됩니다. 그런데 이 부작용으로 새로운 신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윗의 인생에도 부 작용이 있었습니다. 다윗의 가장 큰 범죄가 뭐였어요? 우리아의 아내를 범한 사건 입니다. “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 게 행하고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왕상 15:5) 다 윗의평생의갈망은하나님의성전을짓는것이었는데다윗의그갈망을완성시켜 준 사람이 누구입니까? 죄악의 자식 솔로몬. 다윗이 하나님 앞에 인구조사로 범죄 하고하나님의진노와저주가멈춘곳,하나님의저주와하나님의용서가만난그 곳, 아라우나의 타작마당. 거기가 바로 성전 터입니다. 때론 우리 인생에 부작용이 있어요. 실패가 있고 실수가 있습니다. 넘어집니다. 부끄러운 일을 저지릅니다. 치욕스럽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하나님께 엎드리고 무릎을 꿇으면, 죄의 대가를 치 르면,그로인한징계를다견뎌내면,하나님은내게새로운은혜를더해주시는 분이십니다.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