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CC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KHOP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

가정을 수호하라 (엡 5:31~33)

서론 우리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우리는 그의 피조물이다. 우리는 그것을 한시라도 잊으면 안 된다.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 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 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 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 며 (딤후 3:2-4) 사탄은 거짓의 아비이다. 돈, 쾌락, 자기를 사랑하는 시대. 국가적 으로산하제한이있을때교회가모두속았다.얼마나속이고속았는지.높은낙 태율, 혼전섹스, 타투, 타로카페 등 인류는 사탄에게 전부 넘어가고 있다. 이 때에 가정을 지키는 일이 쉬운가? 사탄은 지금도 끊임없이 우리를 속이고 있다.

본론

가정을수호하기위해우리가해야할일 1. 가정의 TV를 센터에 두지 말라. 할수만있다면집안의TV를없애라.TV는늘꺼있어야하고꼭필요할때만보라.

사탄은 언론, 미디어로 우리에게 속삭인다.

2. 가정을 기도로 지켜야 한다. 아내는 남편을 위해, 남편은 아내를 위해, 부모는 자녀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십 시오! 우리 가정은 절대 깨어질 일 없다? 절대 이혼은 없다? 아니다. 방심하면 안 된다. 얼마든지 깨어질 수 있다. 아내들은 남편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해야 한다. 가는 곳에 유혹이 많다. 남편은 늘 아내를 보호하고, 부부간에 친밀감을 유지해야 한다. 항상 깨어서 자신을 지켜야 한다. 애들은 안 착하다. 태어날 때부터 불순종 과 반항심이 있다. 어릴 때부터 말씀으로 가르치고 순종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자녀들이 좋은 공동체 안에 속해야 한다.

3. 사랑을 키워나가야 한다. 옆사람에 대한 기대치를 낮춰라! (처음에 사랑의 점수를 30점으로 매기고 키워나 가라.) 용서로 가정을 살려내라. 사탄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용서이다. 사랑은 감 정이나 성적욕망, 이끌림이 아니라 성품이고 인격이다. 의지이고 결단이고 언약 이다. 사랑하기로 작정하는 것이다. ‘그래도 사랑할 거야’ 하고 가면 80프로는 간 다. 사랑스러워서 사랑한다 또는 사랑스럽지 못해서 사랑 못한다는 말은 모두 틀 린 말이다. 롬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때에... 예수님의 별명은 죄인들의 친구이셨다. 도저히 사랑할 자격이 없는 자를 사랑하 는 것이다. 하나님이 먼저 사랑하셨기에, 우리는 사랑을 입은 자이기에 사랑하고 용서하며 사는 것이다.

4. 사랑은 표현해야 한다. 꼭 말해야 하나? 말해야 안다. 말 안하면 모르나? 모른다. 오늘도 표현하시고 여보 미안해요 미안해요 말해야 한다. 속으로 미안해? 아니다 말해야 한다. 그래서 사랑을 더 키워 나가야 한다.

5. 사명을 따라 살자. 사명이 없는 사람은 없다. 어짜피 쓰임받는데 누구에게 쓰임 받을 것인가? 다윗은 당시에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섬기다가 잠들었다.(행 13:36) "David had served God`s purpose in his own generation.” 이기적인 가정과 이타적인 가정이 있다. 많은인류가목적없이살다가죽었다.한순간을살아도주님께무엇을하며살지 하나님께 물으며 살아야 하지 않겠는가?(가정에 목표를 세워보라!) 가장 좋은 목 적은 영혼 구원이 아니겠는가? 우리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 하나님의 비전이 무엇인지 기도해보라! 칙필레라는 크리스천 기업과 같이 우리가 소명을 다할 때 핍박이 있어도 절대 손해를 보지 않는다. 이 기업에서 동성애를 후원하지 않는다 고 했을 때 불매 운동이 있었으나 그때 동내사람들이 다 나와서 가게 앞에서 100m정도 줄을 섰다. 사명은 영원까지 가는 것이다! 잘했다 칭찬받는 삶을 살 것 인가? 아니면 enjoy하는 삶을 살 것인가?

결론 가정은 가문을 일으키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에 인정받는 가문은 이 땅에서도 인 정받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부가 하나되어야 한다. 더이상 사탄의 달콤한 소리 에 속지말라. 사탄의 거짓말에 거짓말하지 말라고 명령하고 진리를 선포하라. “여 호와만이 나의 주인이시다. 아도나이 나의 주인이시다. 사탄은 너는 내 주인이 아 니야. 나는 니 거짓말에 안 넘어가. 예수의 이름으로 떠나갈지어다! 내 삶을 불행 하게 만드는 모든 악한 세력은 떠나갈지어다!” 계속 선포하세요. 이 사회와 세대 에 기여하는 가정, 사명감으로 사랑하세요! 나라는 대책이 없어요. 교회만이 할수 있어요. 가문을 일으키기 위해서 자녀를 많이 나읍시다.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고 사세요. 예수님이 아버지의 사명을 따라 사신 것처럼 그분을 따라 사세요.

Comments


최근 게시물

© 2016 THECROSSCHURCH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