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 자기를 진단하라 (딤후 3:1~17)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1절) 마지막 때의 세속적 영성과 바벨론적 가치관 속에서 오는 영적고통, 내적인 씨름 이있는가?예수믿는다고찬양부른다고우리가진짜를외치는교회속에앉아서 하나님의임재있는예배를드리고있다고내가어느진영에있는지정확하게보 지않고착각하고있으면안되요.내가어느쪽으로더기울고있고어느쪽으로 흘러가고있는지선명하게볼수있는은혜가임하기를축원합니다.이세대를본 받지않고,이땅의교회들이가는방식이보편적으로 간다고우리도보편속에 편안하게 보편을 따라가고 흘러가지 않고 본질과 진짜라고 하는 오늘 아버지께서 이마지막때에그날이가까울수록우리에게하라고하신말씀들을정확하고명 확하게 잡고 진짜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1. 말세의 부정적 현상 1) 육체의 본성과 본능에 충실하게 끌려가는 삶입니다. (2-5절) 마지막 때에 나타나는 가장 큰 첫 번째 현상은 자기사랑, 이기주의입니다. 돈을 예 수님처럼 안정의 기반으로 삼고 돈을 사랑하는가 보세요. 돈을 사랑하나 안 사랑 하나. 두 번째 자랑하며(자긍하며) 스스로 높은 거에요. 나도 모르는 셀프 프라우 드로 아닌척하고 겸손한척 하지만 겸손한척 하는 만큼 사실 자기 안에 프라우드가 있는거에요.교만하고.남잘되는꼴을못봐요.좋은말을안합니다.부모를거역 하고. 부모한테 대들고 덤비고 이게 말세의 영 중에 하나에요. 감사하지 아니하고. 감사가없어요.이래도원망,저래도원망.나같이이렇게비참한인생없어.늘이 러고 있어. 거룩하지 아니하고. 구별되지 않는거에요. 그냥 세상하고 비슷해요. 다 섞여 버려요. 무정하고 원통함을 풀지 않아. 용서가 없어요. 그러니까 이 안에 기 쁨이 없지요. 생명의 에너지가 없지요. 그런 인생은 오늘 예수의 이름으로 오늘 모 든 원통함이 십자가로 돌아갈지어다. 절제하지 못하며.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 에서 주님과의 경건의 관계하는데 있어서 자꾸 방해가 되는데 컨트롤이 안 된다 이거 말세의 현상이에요.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기회 만 되어 봐라, 빨리 피해야지’ 이웃과 가족과 함께하는 동역자들. 우리 셀은 가족 인데그셀식구들속에어려움이있을때나몰라라배반하는영성이마지막때의 영성이에요.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 며. 무엇이 우리의 원동력입니까? 지금 여러분을 견디게 하고 달려가게 하는 그 능력은어디서부터오는거며즐거움은무엇으로부터오는거며그것에영감을주 는것은어떤영이주는것입니까?이19가지현상중에여러분안에3-5가지이 상중복된다면여러분은지금부정적인쪽에더가까이있는거에요.이것과반대 되는 것이 데살로니가전서 5장 15-18절입니다. 우리는 항상 이 4가지를 해야 해 요. 항상 선을 쫓고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라. 감사는 능력입니다. 여러분이 감사를 선포하면 이 19가지 중에 대여섯 가지가 한 방에 무너져요.

2) 거짓 영적 갈망과 거짓된 영적 삶, 거짓 교사를 쫓는 것입니다. (6-9절)

얀네와얌브레는애굽의술사중에있었지만모세에게굴복한척했지만나중에금 송아지를 만들고 거짓교사, 거짓 회심한 자입니다. 얀네와 얌브레 같은 이 사람의 끝이 나중에는 그 금송아지와 함께 저주를 받게 되요. 그렇게 드러난다는거에요. 여러분 마지막 때에 거짓 갈망들이 예수의 이름으로 드러나기를 축원합니다. 거 짓갈망,아무리배워도변화되지않는아무리배워도갈망이참된주님을알고주 님을 사랑하는 갈망이 아닌거에요. 혹한 마음들, 지적 욕망과 정욕, 무언가를 더 배워서 주님을 사랑하려고 하는 갈망이 아니라 혹한 탐닉들. 결과가 뭐에요? 변화 가 없어요. 열매도 없습니다. 생명이 없는. 여러분 이런 거짓 갈망들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2. 말세의 긍정적 현상 1) 거룩한 박해가 있습니다. (10-12절) 하나님의 방법으로 살다보니 오는 영적인 내면의 탄식과 고통이 있기를 바랍니다. 주님이이시대속에서지금우리의삶과우리의모든사역과우리의비지니스속 에서 역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살아가고 참으로 살아 가려면 오늘 무릇 그리스도 예수를 위하여 경견하게 사는 자에게 박해가 있대요. 고난과 고통을 두려워하지 맙시다.

2) 참된 경건과 참 교사와 참 선지자가 있습니다. (14-16절) 분명한 구원, 분명한 복음. 참된 선생을 만나고 참된 갈망을 가지면 분명한 구원의 은혜가 임하고 그 구원의 기쁨과 함께 구원의 생명력이 역사하기 시작해서 구원의 열매가 맺어진다는 것입니다. 분명한 구원의 역사와 함께 회개가 분명하다는거에 요.바른회개참된회개깊은회개이회개의단계와과정이다른데진짜회개가 일어난다는거에요. 회개의 은혜가 있기를 축원합니다.

3)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되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17절) 복음을 만나면 책망하지 않아도 정죄하지 않아도 변화가 시작되고 그 속에 살아계신 예수가 들어가면 그 기쁨과 즐거움에 생명의 능력과 열매가 죄를 이길 힘을 만들어 내고 빛으로 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이공동체의부르심을이루고전진해가기위한첫번째,자기진단을하시 기를 축원합니다. 지금 여러분을 진단하세요 나는 어떤 영향력이 더 큰가 어디에 속해있는가오늘예수의이름으로빛쪽에있기를축원합니다참된교사들이여 러분들에게 진리의 말씀이 부어지길 축원합니다 말씀이 바르게하고 책망하고 그 러고 교육하기에 유익해서 의에 이르게 하는 역사가 있게 해달라고 기도 하십시다.

최근 게시물